추석에 '흑우'가 되지 않는 방법? 거래소 스탑 리밋(STOP LIMIT) 기능을 활용하세요

추석에 ‘흑우’가 되지 않는 방법? 거래소 스탑 리밋(STOP LIMIT) 기능을 활용하세요

주식 거래는 공휴일에 쉬지만, 암호화폐는 24시간 연중무휴로 거래가 진행되고 있죠. 그래서 모처럼 맞은 명절에도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마음을 놓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그런 분들을 위해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이 있거든요. 바로 스탑 리밋(STOP LIMIT) 주문입니다.

  • 여기서 스탑(STOP)은 내가 설정한 시장가가 도달하는 가격 지점을 뜻합니다.
  • 그리고 리밋(LIMIT)은 시장가가 내 스탑 지점에 도달할 때 내가 거래를 원하는 지정 가격을 뜻합니다.

가령, 내가 부재중인 시간에 비트코인이 폭락할 것을 대비해서 스탑 리밋 거래 기능으로 매도 주문을 예약한다고 가정해볼게요. 그러면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1,200만원에 도달한다면 1,195만원에 매도가를 지정해서 1 BTC를 판매 예약해두겠다’ 같은 설정이 가능해져요. 반대로 매수 시에도 스탑 지점 가격과 리밋 지정 가격을 설정할 수 있겠죠?

스탑 리밋 주문은 위기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이며 심각한 손실을 막기 위해 설정해 둘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추석 명절 연휴에도 가격 하락을 두려워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을 거예요. 어떤가요? 알고 보니 흑우가 되지 않는 방법은 의외로 어렵지 않죠? 😉

글 만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을까 봐 소셜세이브의 코인스쿨에서 스탑 리밋 거래 기능 영상을 준비했어요. 아래 영상을 확인하시면 완벽하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체크 포인트 : 스탑 리밋 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를 확인하세요!

이렇게 좋은 기능을 모든 거래소에서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일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만 지원하고 있어요. 현재까지 스탑 리밋 거래를 지원하는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는 업비트,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 후오비 코리아) 등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암호화폐 거래소가 이 기능을 지원하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